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조선민화박물관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7.3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55
내용


조선민화박물관은 강원도 영월의 김삿갓 계곡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통유산인 민화를 체계적으로 수집, 연구, 전시, 계승, 발전시키기위해서 2000년도에 개관하였습니다.



조선민화박물관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는 계곡은 수심이 깊지도 않고(깊어 봐야 성인의 허리 정도) 한낮 더울 때 그늘이 져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물가 바로 옆에 텐트 까지 칠 수 있어 피서지로써는 명당 중의 명당자리



조선민화박물관 랜드 마크는 지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 계곡 내 이 마크를 보면 제대로 찾아 온 것이다.



조선민화박물관 진입로는 상당히 가파른 경사를 하고 있다. 하지만 포장이 잘 되어 있어 자동차로 올라가는데 큰 무리는 없다.



그리고 차를 타고 위쪽으로 올라가면 넓은 주차장이 나온다









 박물관 입구에 있는 장수 약수터~






<민화작품 소개> 노인들 방을 장식한 신선동자도... 신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보는것만으로도 장수 할수 있다고. 불노초, 천도복숭아 등 여러번 보고 오면 무명장수 할수 있을 것 같다.



조선민화박물관 최고의 인기 민화. 바로 어변성룡도라고 등용문의 고사를 담고 있어 시험합격과 입신출세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잡귀를 막아주는 호랑이 이 호랑이는 피카소의 눈과 같이 사람들의 눈을 따라다녀서 인기 만점이다. 어느 방향에서든 귀신이 오면 더 잘 막으라고 일부러 이렇게 그림을 그렸다고 한다.




부부화합 다산 등을 상징했던 어해도 해설을 들어 보면 알 수 있듯 그냥 그려진 그림은 하나도 없는 것 같다.



인두를 이용해 그린 인두화... 조선시대 다리미를 가지고 종이에다 그림을 그려놓았다. 대단한 기술이다



춘화방 오로지 성인만을 위한 공간



전시를 일년에 몇 번씩 바꾸기 때문에 올때마다 새로운 작품과 새로운 해설을 들어 볼 수 있다고 하니 몇 번을 와도 새로운 박물관!

홈페이지: www.minhwa.co.kr(민화박물관)

 

조선민화박물관 주변에는 김삿갓 계곡, 고씨동굴, 청령포 등 다양한 관광지가 함께 자리잡고 있어서 여름 피서지로도 안성맞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도로명 주소 : 04164 토정로32길 17 강변살자빌딩 (구 : 미스틱로즈 명상센터 )
구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동 6-97 강변살자빌딩

전화 : 02-718-0778 / 02-703-0778    휴대폰 : 010-8565-7999
사업자번호 : 217-04-25489  대표자 : 정효순

today
406
total
801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