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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수행법

제목
하라(단전) 스톱 명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0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24
내용

◉ The hara stop meditation:

  빈속에 하는 게 가장 좋다. 규칙적으로 한다면 극도의 혼돈 상태 속에서도 평정을 유지하고 중심에 있는데 도움이 된다.


❙Stage 1. (50분에 걸쳐 4개의 스테이지) 단전의 회전과 각성

편하게 앉아라.  최대한 느슨하게 책상다리. 눈을 감고 몸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한다. 상체는 똑바로 세우되, 상체로 커다란 원을 그린다고 상상하면서 돌린다.

음악이 빨라지면서 천천히 원을 작게 그리고 빨리 회전시킨다. 음악이 멎으면 갑작스럽게 정지하면 당신의 주의와 각성을 단전에 둔다(보조 설명), 배꼽  밑 5센티에 위치해 있다.  



❙Stage 2. 단전 호흡

이 스테이지 내내 앉거나 누워 있는다. 눈을 감고 단전에 양손을 살포시 댄다.

그러면 당신의 호흡이 단전부위에서 오르내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들숨시에는 배꼽이 올라가고 날숨에는 배꼽 주위가 내려간다. 이것이 우리가 어렸을 때 하던 호흡이다. 곧 더욱 자연스런 호흡 상태로 되돌아가게 된다.

단전 호흡을 계속하게 되면서 평화와 중심의 느낌이 그곳에서 느껴질 것이다.

 

❙Stage 3.

일어나서 천천히 명상실을 걸어다닌다. 단전 센터를 계속해서 느끼고 싶으면 양손을 그 부위에 부드럽게 놓은 상태로 움직여라. 여럿이 할 때는 지나치는 다른 사람과 눈을 마주쳐라. 이런 식으로 타인과 연결되면서도 당신은 내면의 중심에 머무르게 하라. 걸음이 빨라지게 되면 움직이면서 주변을 잘 살피되 당신의 각성을 단전에 고정시킨다. 음악이 빨라지면 보폭을 빨리하되 단전에 중심을 둔 상태를 유지하라. 음악이 갑자기 멈추면 느닷없는 공백 기간 내내 그때까지의 움직임을 멈춰라

그 자리에 선채 자신의 주의를 내면의 단전으로 돌려 그곳의 고요를 확인해 보라.


❙Stage 4.

전체적으로 춤을 추어라. 몸이 느끼고 원하는 대로 음악을 따라 가도록 하라.

세 번째 단계에서와 같이 음악이 멈출 때마다, 단전에 의식적인 각성을 하고 점검해보아라. 그곳이 매우 요동이 심하면 부드럽게 가라앉히도록 한다..



❙Stage 5(10~15분) 누워서 완전히 대지 속에 녹아든다



*보조 설명:

에너지가 일단 하라로 이동하게 되면 당신 안의 불멸의 어떤 것에 대한 탐구는 비로소 뚜렷하게 된다. 명상가들을 "배꼽을 주시하는 자“라고 얘기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배꼽을 주시할 때, 외부에서 주시하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눈을 감고 배꼽으로 가야 한다. 그것이 내가 당신의 존재의 중심이라고 부르는 곳이다. 그것은 배꼽 뒤에 있다. 그대의 에너지가 배꼽으로 상승하기 시작하면 -그것은 당신의 에너지가 명상 중에 위로 가기 시작하면 일어난다- 당신의 주의는 곧 명상이 된다. 당신은 경전을 통해서가 아니라 당신 자신이 진리를   죽음 너머의 삶에 대해 알기를 바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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