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명상수행법

제목
현대 액티브 명상-다이나믹의 메커니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8.07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422
내용

<명상, 처음이자 마지막 자유>

 

다이나믹 명상은 호흡에서 시작한다.

호흡이야말로 존재에 깊이 뿌리박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호흡을 바꿀수만 있다면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

화가났을때, 사랑할때, 편안할때, 긴장할때의 호흡이 다르다.

 

성적으로 흥분하면 호흡이 달라진다.

만일 호흡이 그렇게 달라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면 성욕은 자동적으로 가라앉을 것이다.

이것은 호흡이 그대의 심리 상태와 긴밀하게 연과되어 있음을 뜻한다.

호흡을 바꾸면 마음의 상태 또한 바꿀 수 있다.

반대로 마음의 상태가 바뀌면 호흡 또한 달라질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호흡에서 출발한다.

이 혼란한 호흡은 그대의 억눌린 내면에 하나의 카오스(chaos)를 만들어 내기 위한 것이다.

그대는 어떤 일을 하든 간에 특정한 방식으로 호흡한다.

이 혼란한 호흡은 지금까지 그대가 유지해 온 과거의 패턴들을 파괴하기 위한 것이다.

그대 자신에 의해 만들어진 모든 것을 이 혼란한 호흡이 파괴한다.

혼란한 호흡은 그대 안에 카오스 상태를 만들어 낸다

카오스 상태가 창조되지 않으면 그대의 억눌린 감정들을 해방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억눌린 감정들은 신체 안으로까지 파고들었다

 

10분간의 혼란한 호흡은 훌륭한다! 그러나 반드시 혼란한 호흡이어야 한다.

깊고 빠른 호흡은 더 많은 산소를 제공한다

혼란한 호흡은 그대를 생기발랄하고 활력에 넘치는 동물로 만들 것이다.

혈액에 더 많은 산소가 공급되고, 세포에 더 많은 에너지가 제공된다. 육체의 세포들이 더 활기차게 될 것이다.

 

다이나믹 명상의 두 번째 단계는 카타르시스이다.

나는 그대에게 의식적으로 미치라고 말한다.

마음속에 무엇이 떠오르든 간에 그것이 자기 자신을 표현하도록 허용하라.

저항하지 말고 그에 협력하라.

감정의 흐름과 하나가 되라.

비명, 울고, 웃고, 춤추고, 점프하면서 그대 자신이 밖으로 표현되도록 허용하라

처음에는 다소 강제적인 노력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그것은 단순한 연기에 불과한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상관하지 말고 계속하라. 곧 그대는 많은 것이 억눌려 있는 근원에 도달할 것이다.

그리고, 그 억눌려 있는 것들을 토해내고 나면 그대는 무거운 짐을 벗어 던진 것처럼 홀가분함을 느낄 것이다.

 

이렇게 무거운 짐을 벗어 던지는 것이 기본 과정이다.

이런 작업이 없으면 현 상태의 인간에게 명상이란 불가능하다.

다시 한번 강조하건데, 여기엔 예외가 있을 수 없다.

예외의 경우를 들먹이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 다음 세번째 단계에서 큰소리로 '후'하고 내 뱉으면 그 소리는 섹스 센터 깊은 곳까지 도달한다.

따라서 이 소리는 내면을 두드리는 망치처럼 이용된다.

두번째 단계의 정화의 과정에 의해 텅 비게 되었을 때, 이 '후' 소리는 깊은 곳까지 들어가 섹스 센터를 자극한다.

 

섹스 센터를 자극하는 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는 자연적인 방법이다. 이성에게 이끌릴 때는 언제나 섹스 센터가 외부로 부터 자극받는다.

그 자극은 미묘한 파동이기도 하다. 남성은 여성에게 이끌리고, 여성은 남성에게 이끌린다. +,- 전기의 미묘한

진동이 그들을 자극한다. 전기의 미묘한 진동이 외부로부터 그대를 자극한다. 그리고 섹스 센터가 외부로부터

자극받으면 그대의 에너지가 바깥쪽으로, 상대방을 향해 흐르고 그 결과 재생산, 생명이 탄생하는 것이다.

 

'후'라는 만트라 또한 똑같은 에너지의 센터를 자극하지만 이것은 내부로부터의 자극이다. 그리고 섹스 센터가

내부로부터 자극받으면 에너지 또한 내부로 흐르기 시작한다. 이 에너지의 내적인 흐름은 그대를 완전히 바꾸어 놓는다

그대는 전혀 다른 존재로 변형되어 다시 태어난다. 그러나 이런 일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에너지가 정반대의 방향으로 흘러야 한다. 지금은 외부로 흐르고 있지만, 섹스 센터에 내적인 자극이 가해지면 그 흐름의 방향이 바뀐다. 에너지가 내부로 흐르기 시작한다. 지금은 에너지가 아래로 흐르고 있지만 그때에는 위쪽으로 흐르기 시작한다.

이렇게 상승하는 에너지의 흐름이 '쿤달리니'라고 알려진 것이다. 그대는 실제로 에너지가 척추를 타고 흐르는 것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에너지가 상승할수록 그대 또한 더 높은 단계로 상승할 것이다.

 

다이나믹 명상의 세 번째 단계에서 나는 에너지를 상승시키는 수단으로 '후'라는 만트라를 사용한다.

이 세 번째 단계까지는 정화의 과정이다. 이 단계들은 명상이 아니다. 다만 명상을 위한 준비 작업일 뿐이다.

이 단계들은 도약을 위한 발판일 뿐, 도약 그 자체는 아니다.

 

네 번째 단계에서 나는 "정지!"라고 하면 완전히 멈추어라.

절대 아무것도 하지 말라.

어떤 동작도 마음에 파문을 일으킬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그대는 핵심을 놓칠 것이다.

재채기나 기침 등 사소한 행위만으로도 모든것을 망치게 될 소지가 있다. 그렇게 되면 상승하던 에너지의 흐름이

즉각 멈추고 만다. 주의가 흩어지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하지말라. 그렇게 얼어붙은 듯이 멈춘다고 해서 죽지는 않을 것이다.

10분 동안 재채기를 하지 않는다고 해서 죽지는 않을 것이다.

기침이 나오려고 하거나 목구멍이 간지럽더라도 아무것도 하지말라.

그까짓 것쯤 참는다고 해서 생명이 위태롭지는 않을 것이다. 육체를 시체처럼 얼어붙은 상태로 유지하라.

그래야 에너지가 하나의 흐름이 도어 상승할 수 있다.

 

에너지가 상승할 때 그대는 더 고요해진다. 긴장이 하강하는 에너지의 부산물이라면

이 고요함은 상승하는 에너지의 부산물이다.

그대의 몸 전체가 고요해질 것이다. 얼마나 고요한지 마치 육체가 사라진 것 같다.

그대가 고요해지면 존재계 전체가 고요해진다. 존재계는 하나의 거울 외에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존재계는 그대를 비춘다. 존재계 안의 수많은 거울이 그대를 비춘다. 그대가 고요하면 존재계 전체가 고요해진다.

이 고요함 속에 다만 주시자로 존재하라. 한순간도 흐트러지지 말고 깨어있으라 아무것도 하지 말라.

그대 자신으로 존재하라. 움직임도 없고, 욕망도 없고, 어떤 것이 되려는 마음도 없이 그냥 그때 그 장소에 존재하라.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주시라하

 

이렇게 중심 안에, 그대 자신 안에 머무는 것은 전반부의 세 단계로인해 가능해진다. 이 세 단계는 그대로 하여금

순간속에 존재하도록 준비시킬 것이다. 그 단계들이 그대를 깨어 있게 만들 것이다. 이 것이 명상이다.

이 명상 안에서 언어를 초월한 어떤 일이 일어난다. 그리고 일단 그 일이 일어나면 그대는 예전과 똑같은 상태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다. 그것은 불가능하다. 이것은 하나의 성장이다. 단순히 경험이 아니라 성장인 것이다.

 

※ 이 명상법에서는 무엇을 하든 간에 주의 깊게 깨어 있는 의식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주시자로 존재하라. 어떤 현상이 일어나든 거기에 동일시 되지말라.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관찰하라. 남의 집 불 경하는 사람처럼, 마치 다른 사람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을 지켜 보듯이 하라

이 모든 일은 육체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이며, 그대 존재의 중심에 위치한 의식은 그저 구경꾼에 지나지 않는 것처럼 하라.

세 단계 전반에 걸쳐 이러한 주시가 유지되어야 한다. 그 다움 네번째 단계에서 모든 것이 정지하면 그대는 완전히 수동적인 상태로 얼어붙는다. 이때 그대의 깨어있음은 최고조에 달할 것이다.

 

p.s  다이나믹 명상을 수백번 하더라도 절대 기계적이 될 수 없다. 첫단계 카오스호흡이 제대로 된다면, 그건 마치 자동차에 기름을 빵빵하게 가득채우고 부릉부릉 소리를 내며 시동을 걸고 힘차게 출발준비하는 느낌이랄까?? 다이나믹은 첫단계가 잘되면 나머지는 저절로...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듯이 흘러가 버린다...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도로명 주소 : 04164 토정로32길 17 강변살자빌딩 (구 : 미스틱로즈 명상센터 )
구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동 6-97 강변살자빌딩

전화 : 02-718-0778 / 02-703-0778    휴대폰 : 010-8565-7999
사업자번호 : 217-04-25489  대표자 : 정효순

today
285
total
80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