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명상수행법

제목
차크라 사운드 명상 (에너지 센터의 활성화 명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7.2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40
내용

이 명상은 차크라에 각성하면서 차크라를 열고, 그것과 조화를 이루기 위한 음악과 함께 목소리를 사용한다. 이 명상은 자신의 목소리를 냄으로써 또는 단지 당신 내면에서 명상 테입의 소리를 듣고 느낌으로서 당신을 깊고 평화로운 내면의 침묵으로 가져다준다.

방법

1 단계 : 차크라 소리


이 명상은 언제든지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지시어가 들어 있는 테입 A 면을 사용하기를 바란다. 이 명상에 친숙해지면 B면을 사용해도 좋다. A면은 또한 다른 사람에게 이 명상을 소개하는데 유용하다.
편안히 서거나 앉거나, 원한다면 누워라. 등을 똑바로 하고 몸을 편안하게 유지하라. 가슴으로보다는 배로 호흡을 하라. 내내 입을 벌린 채, 턱을 느슨하게 하고 소리를 내라.
눈을 감고 음악을 들어라 : 소리를 내고 싶다면 첫 번째 차크라에서부터 소리를 내기 시작하라. 당신은 한가지 음으로 낼 수 있고 또는 그 음을 바꿀 수 있다. 음악이 당신을 안내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은 자신의 목소리로 창조적으로 할 수 있다. 음악 소리나 자신이 낸 소리를 들으면서 - 비록 처음에는 그것이 상상인 것처럼 보일지라도 - 차크라의 그 센터에서 그 소리가 울리는 것을 느껴라.
오쇼는 " 이미 그곳에 있는 어떤 것에 조율될" 때 상상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비록 차크라를 상상하고 있는 것처럼 느낄지라도 명상을 계속하라. 각성을 갖고 한다면 당신의 상상은 각 차크라의 내적인 진동의 경험으로 안내할 것이다.

첫 번째 차크라에서 소리를 낸 후 당신은 그 음의 높이가 더 높게 변하는 것을 들을 것이다. - 이것은 두 번째 차크라에서 소리를 듣고 느끼라는 표시이다. 당신이 원한다면 소리를 계속 내면서 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일곱 번째 차크라까지 계속 반복된다. 차크라를 옮길 때마다 소리의 높이가 더 높아진다.
일곱 번째 차크라에서 소리를 낸 후에 2분 동안 그 음들은 모든 차크트라를 거쳐 한 번에 하나씩 내려갈 것이다. 내려갈 때, 각 차크라의 음을 듣고 소리를 내라. 당신의 내부가 대나무 피리와 같이 텅 빈 것같이 느끼라. 그리고 그 소리가 머리끝에서 몸통 바닥 끝까지 울리도록 허락하라.
한 번 끝나고, 다음 차례가 시작되기 전에 소리가 멈추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이렇게 소리가 올라가고 내려가는 것이 전부 약 45분간 세 번 반복될 것이다.
' 이 명상에 친숙하게 된 후에는 당신은 시각화를 통해 여기에 또 다른 차원을 가할 수 있다. 각 차크라에 초점을 맞출 때, 당신의 상상 속에서 시각 적인 이미지라기 보다는 오히려 하나의 생각을 하는 것이 더 자연스러운 일일지도 모른다. 예를 들면 '금'을 생각할 수도 있고, 상상으로 그 색깔을 볼 수도 있다.

2 단계: 정지 침묵


세 번 반복 후, 적어도 15분간, 원하면 그 이상을 침묵 속에서 눈을 감고 앉거나 누워 있어라. 침묵으로 남아 있어라. 특별한 어떤 것에도 초점을 맞추지 마라. 내부에서 일어나는 것이면 어떤 것이든지 의식하고 지켜보도록 자신을 허락하라. 기억하라. 어떤 명상을 하는 동안이라도 오쇼는 이완할 것을, 무엇이 일어나더라도 그것을 판단하지 말고 주시자로 남아 있으라고 말해 왔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도로명 주소 : 04164 토정로32길 17 강변살자빌딩 (구 : 미스틱로즈 명상센터 )
구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동 6-97 강변살자빌딩

전화 : 02-718-0778 / 02-703-0778    휴대폰 : 010-8565-7999
사업자번호 : 217-04-25489  대표자 : 정효순

today
121
total
844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