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명상수행법

제목
데바바니 명상 (읇조림의 라티한 명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7.2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28
내용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이 명상법을 행해보라

이 명상법은 작은 방편이지만 엄청난 도움을 줄 것이다. 불을 끄고 잠잘 준비를 한 다음 침대 위에 앉아라. 15분 동안 앉아 있어야 한다. 눈을 감고 아무 의미도 없는 단조로운 소리를 읊조리기 시작하라. 가령 "라,라,라"같은 소리로 시작하여 마음이 새로운 소리를 내놓을 때까지 기다려라. 명심해야 할 것은, 그 소리나 말이 그대가 아는 언어가 아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만일 영어, 독일어, 이태리어를 알고 있다면 그 언어들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그 때에는 티벳어, 일본어, 중국어 등 그대가 모르는 다른 언어를 사용하라. 그러나 만일 그대가 일본어를 알고 있다면 이태리어를 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대가 전혀 알지 못하는 언어로 말하라.

첫 날은 잠시 어려움에 봉착할 것이다. 알지도 못하는 언어를 어떻게 말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말할 수 있다. 일단 시작하면, 의식을 배제하고 무의식이 말하도록 허용하는 소리나 엉뚱한 말이 생겨날 것이다.
무의식이 말할 때, 그것은 언어를 모른다. 이것은 매우 오래된 방편이다. 이 방편은 구약 성경에서 유래했다. 그 당시에 이 방편은 '그로쓰라리라(glossolalia)'라고 불려졌으며, 미국의 일부 교회에서 지금도 사용되고 있다. 그들은 이것을 '혀로 말하기(talking in tongues)'라고 부른다. 이것은 무의식 안으로 가장 깊이 뚫고 들어갈 수 있는 방편 중의 하나이다. 우선 "라, 라, 라" 하는 소리로 시작하라. 그 다음에 어떤 소리가 튀어나오든 그 소리를 계속하라. 첫날에는 다소 어려움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일단 그 소리가 튀어나오면 그대는 요령을 알게 된다. 15분 동안 그 소리를 사용하라. 그 소리를 언어로 사용하라. 실제로, 그대는 그 소리를 통해 말하고 있는 것이다. 15분 동안 이렇게 하면 마음의 의식적인 층은 깊이 릴랙스될 것이다. 이때 바로 누워서 잠자리에 들어라. 그러면 그대의 잠은 더욱 더 깊어질 것이다. 몇 주 안에 그대는 자신의 잠에 깊이가 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고, 아침에 일어나면 완벽할 정도로 새로워져있는 자신을 느낄 것이다.

데바바니는 명상가를 통해 움직이고 말하는 신성한 음성이다. 이때 명상가는 텅빈 그릇, 또는 하나의 통로일 뿐이다. 이 명상법은 혀의 라티한(Latihan)이다. 이 명상법을 마지막 일과로 밤에 행하면 의식적인 마음이 깊이 릴랙스된다. 따라서 그 다음에는 틀림없이 깊은 잠을 자게 될 것이다. 이 명상법은 네 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는 15분 씩으로 이루어진다.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 감아야 한다.

1 단계: 15분
부드러운 음악을 들으면서 조용하고 편하게 앉아라.

2 단계:15분
아무 뜻도 없는 소리로 시작하라. 예를 들어, "라,라,라" 같은 소리를 내기 시작하여 그냥 의미없는 소리같은 생소한 말이 나올 때까지 계속하라. 이 소리들은 어린 시절 말을 배우기 전에 사용했던 뇌의 생소한 부분에서 나와야 한다. 부드러운 대화의 억양처럼 단조로운 소리가 나오도록 허용하라. 외치거나 울부짖지 말라. 웃거나 비명을 지르지도 말라.

3 단계:15분
일어서서 계속 말하라. 몸이 소리와 조화를 이루어 부드럽게 흔들리도록 하라. 몸이 릴랙스되면 미묘한 에너지가 라티한을 만들어낼 것이다. 그 라티한은 그대의 통제권 밖에 있는 것이다.

4 단계: 15분
조용히 누워서 침묵하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도로명 주소 : 04164 토정로32길 17 강변살자빌딩 (구 : 미스틱로즈 명상센터 )
구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동 6-97 강변살자빌딩

전화 : 02-718-0778 / 02-703-0778    휴대폰 : 010-8565-7999
사업자번호 : 217-04-25489  대표자 : 정효순

today
275
total
80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