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8월! 수요일 무료명상 & 화요일 One Day 명상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3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
내용

8! 수요일 무료명상 & 화요일 One Day 명상 안내

 

 

수요일 무료명상 체험 일정

날짜

무료 명상(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오픈)

8/5

무브먼트 가슴치유 수피 하트차크라

8/12

무의식에 온전히 내맡기는 전적인 춤명상 나타라지

8/19

즐겁게 놀이처럼 단전 각성 하라스톱

8/26

깊은 무의식의 청소, 불면증에 좋은 데바바니

상세 설명 하단 참조

 

8월 화요일 One Day 명상 일정

날짜

시간

8/4()

8/11()

8/18()

8/25()

pm2~3

몸의 해방과 자유

춤명상 중 택 1

정화 놀이명상

지버리쉬+웃음/이완

분노치유

동물 명상

, 마음의 면역력 up, 즐거운 삶

웃음 명상

3:20-4:20

분노치유

개호흡(Pant like a dog)

내면의 조율

(Inner Tuning) / 신음 명상

깊고 강렬한 호흡으로

일곱차크라 정화

차크라 브리딩

놀이처럼 즐겁게 단전강화

하라 스톱

4:40-5:40

가슴치유

오쇼 하트차크라

(가슴 호흡)

신성한 소리 치유

나다브라마

가슴치유-호흡과 무브먼트로 하트정화

수피 하트차크라1

아티샤의

가슴치유 명상

(가슴 호흡)

6:00-6:40

에너지 활성화와 재충전

명상체조 &

티벳 호흡 정화법

에너지 활성화와 재충전

오쇼 쿤달리니 명상

가슴의 사랑과 시

하트(가슴)명상

에너지 활성화와 재충전

오쇼 쿤달리니 명상

회비

- 4주 등록10만원, 그 외 개별 참가시 명상 1개당 1만원.

- 월 중간에 등록하셔도 등록기준 익월 포함 4주입니다.

신청: 자미 010-2579-1766, 사난다 010-8565-7999

 

명상 프로그램 상세 소개

 

나타라지 명상(무의식에 온전히 자신을 내맡기는 전적인 춤명상)

눈을 감은 채 마치 사로잡흰 듯 춤추라. 당신의 무의식이 자신을 완전히 주도하게 하라.

움직임을 조절하려고 하거나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주시하려고 하지 말고 춤이 제 스스로 일어나게 하라, 춤의 흐름에 내맡겨라. 그것은 행위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흐름이다.

단지, 춤 속에 전적으로 존재하라. ‘내가 춤추고 있다라는 것을 까맣게 잊고 자신을 춤 자체로 느낄 만큼 춤과 혼연일체가 되라.

 

춤명상-래핑드럼 축제명상

내면으로의 여행은 침묵과 축제로 이루어져 있다.

우주의 심장 박동과 함께 춤을 추어라.

축제의 에너지와 함께 당신의 존재와 에너지도 명백하게 일렁거린다.

침묵을 창조하는 당신의 능력,

영성을 일깨우는 당신의 능력,

우리 존재의 신비를 비로소 깨닫게 되는 그 지점까지 미묘한 에너지를

몰아가는 당신의 능력도 불꽃처럼 정점을 향해 타올라간다.

대지와의 연결을 느껴라. 그대의 몸 전체로 느껴라.

북은 최고의 원시적인 악기. 북소리를 느낄 때 그대의 몸은 반응하며 흔들리고, 전신이 춤을 추기 시작하며 그 조화 속으로 빠져들기 시작한다.

어느 순간 그대는 갑자기 원시적인 자연의 존재가 된다. 모든 문명화는 떨어져나간다.

현재의 인간은 지나치게 기교적이고 너무 문명화되어 있다.

그리고 그것이 인간을 불구로 만든다

지상의 축제를 연상시킬 만큼 대지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원시적인 춤. 원초적인 율동과 리듬, 격렬한 북소리.

그에 의해 원초적인 생명력과 생동감이 되살아나고

우리 자신이 대지의 아들딸, 우주의 빛임을 깨우치게 된다.

어느덧 마음은 평화로워지고 정신적 신체적 에너지는 통합된다.

몸 마음의 억압과 찌꺼기를 털어내고 완전한 총체로서의 자기 자신을 표현할 때 우리의 영혼은 광대한 자유와 휴식을 맛보게 될 것이다.

 

춤명상 스톱댄스 명상

참으로 명상적인 사람은 쾌활하다. 춤은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다!!

내면의 연기가 사라지면서 이어지는 자기 통찰과 기쁨, 사랑의 범람.

춤 너머 무엇이 있는가? 이 내면의 환희와 고요는 어디에 있었단 말인가?

춤추는 자는 사라지고 축제만이 남았다. 어둠의 안개와 불행의 연기는 홀연 사라지고

거기 투명한 하늘만이 우렁차게 웃고 있다. 걸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춤꾼이 될 수 있다!

춤을 추어라! 더 깊게 춤출수록 당신은 보다 많은 에너지를 얻는다!

에너지를 가로막는 일체의 찌꺼기들을 방출해버리기 때문이다.

당신의 에너지가 넘치는 텅빔에 도달할 때, 그때 비로소 당신이 찾던 답도 튀어나올 것이다.

 

데바바니 명상(깊은 무의식 정화, 숙면 명상, 라티한 명상)

무의식이 말할 때 그것은 언어를 모른다.

이것은 구약성경에 의해 유래된 매우 오래된 방편이다.

데바바니는 명상가를 통해 움직이고 말하는 신성한 음성이다.

이 때 명상가는 텅 빈 그릇, 또는 하나의 통로일 뿐. 소리 없는 소리를 들어라.

이 명상법은 일명 혀의 라티한(인위적인 노력이 개입되지 않을 때 자연스레 발산되는 제3의 에너지)”이다.

간단하고 작은 방편이나 당신의 무의식 안으로 가장 깊이 뚫고 들어갈 수 있는 방편 중의 하나이다. 잠들기전 이 명상법을 행하고 잠이들면, 마음의 의식적인 층은 깊은 이완을 경험하며, 깊은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준다. 몇 주안에 당신은 완벽하게 새로워져 있는 자신을 매일 아침 느낄 것이다

 

지버리쉬 명상(카타르시스를 통한 Mind 정화)

이것은 내면을 청소하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이다. 나는 누구를 가릴 것 없이 모든 산야신과 명상가들이 이 명상을 꼭 하기 바란다.”(오쇼)

지버리쉬란 언어나 자신이 아는 단어가 아닌 무의미한 말을 계속해서 지껄이면서, 신체의 표현적인 움직임을 통해 카타르시스와 함께 마음을 정화하는 과학적인 방편이다.

오쇼 said; 너 자신 안의 표현되어야 할 무엇이든지 표현하는 것을 허용하라.

모든 것을 내 던져라. 의식적으로 미쳐라.

마음은 항상 언어의 관점에서 생각한다; 지버리쉬는 끊임없는 언어화 과정의 패턴을 깨는 것을 돕는다. 그대의 생각을 억압하는 것 없이 그대는 이 명상에서 그것들을 내던질 수 있다.

모든 것이 허용된다: 노래하라, 울어라, 소리쳐라, 비명을 지르라, 중얼거려라, 말하라. 당신의 몸이 원하는 무엇이든지 하게 하라; 점프하는 것, 눕는 것, 걷는 것, 앉는 것, 차는 것, 기타 등등. 어떤 긴 틈이 있게 허용하지 마라.

그대가 이해하지 못하는 언어(지버리쉬)로 매 순간 모든 것을 표현하라. 그리고 육체가 원하는대로 움직이게 허용하라. 지버리쉬는 훈련이 필요 없다.

 

정화 놀이명상(지버리쉬에서 침묵으로 가는 명상법)

어린 아이들과 성인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오쇼가 고안한 명상.

 

이 명상은 마음을 더욱 순수하고 신선해지도록 한다.

우리 안에 미쳐버릴 것 같은 그 모든 것들을,

카타르시스와 지버리쉬, 웃음, 눈물로 정화하고 내면의 침묵 속으로 들어가기 명상.

 

분노치유 명상 개호흡 & 동물명상

분노와 직접적인 작업을 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것은 깊이 억압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간접적으로 작업하라.”(오쇼)
 너무나 깊이 축적된 분노를 해방시키고 아름다운 침묵의 에너지로 넘쳐나기.
내면 깊이 억압된 분노의 해소와 이완, 아름다운 에너지. 왜 나에게는 기쁨이 일어나지 않는가? 나는 왜 자주 알 수 없는 슬픔과 무기력 속에 빠져드는가? 슬픔과 무기력에서 생생한 야성과 자유의 에너지로  충만하기

 

명상 체조

이것은 티벳 비전 체조이자 명상이다.

여섯 개의 동작 속에 인간의 진화와 건강, 젊음의 비밀이 숨어있다.

여전히 수수께끼처럼 전모가 드러나지 않은 채 전승되어 오고 있다.

우리 몸의 모든 신경총을 해방하고 생명 에너지를 활성화하는 티벳 밀교의 명상체조. 만년설에 뒤덮인 히말라야의 극한적인 추위 속에서도 최소한의 식사와 강인한 체력으로 견딜 것이 요구되던 금강승의 수행자들을 위해 고안된 비전 명상체조. 질병 치유나 건강 증진 뿐만 아니라 신경 센터나 차크라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체조법으로 왠만한 질병은 이것으로 끝. 노화방지, 미용, 신경통로의 해방, 365일 건강.

 

티벳 호흡 정화법

몸의 병이나 불순물을 정화하고 신선한 기를 충전하는 간단한 호흡법

 

내면의 조율(Inner Tuning) / 신음 명상

이 명상은 하루에 특정 리듬을 불러와 간직하게 된다. 그대는 조화롭게 될 것이고 하루 종일 다른 질을 갖게 될 것이다. 그대는 더욱 사랑하고 더욱 배려하며 더욱 자비로워진다. 우호적으로 마음을 쓰게 된다. 덜 폭력적이며 덜 분노하며 덜 야심적이고 덜 에고스러울 것이다.

콧노래로 웅웅 흥얼거리고(비통, 비탄, 낙심, 고통, 슬픔, 한탄, 불평), 몸을 흔들면서 신음 소리를 내고(낙심, 비웃음, 통증, 불만, 노여움) . 동시에 몸을 좌우로 흔들고 휘청거려라. 목구멍에서부터 소리가 올라오는 느낌으로 시작하라. 목구멍에서부터 올라오는 비통한 신음소리, 낙심천만과 노여움의 소리, 콧노래로 주절거리는 소리. 소리의 파문들이 올라오는 것을 느껴라. 부끄러워말고 망설이거나 숨기지 말라. 소리에 소유당해라. 소리들이 의미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실존적이지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들을 즐겨야 한다. 그것이 전부다. 그것이 생에 대한 찬가가 되게 하라.

그대의 존재 안에는 저수지와 같은 거대한 소리들이 있으며 그것들은 폭발되고 싶어 한다. 그것이 폭발하지 않으면 그대는 빛을 느낄 수 없을 것이다. 그대는 소리들을 도와야 한다. 소리들은 태어나길 원하고 그대는 그것들에 소유되어야만 한다. 그것이 소리들을 도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우리의 기본적인 존재는 소리로 이루어져 있다. 그것은 인간 존재에 대한 가장 고대의 통찰의 하나이다. 그대가 참가하지 않는다면 그대 자신의 소리는 작동을 시작할 수 없다. 듣는 것만으로는 작동할 수가 없다. 적극적이고 활동적이고 생생하게 되어야만 한다” -오쇼-

 

◆ ♡가슴의 사랑과 춤하트(가슴) 명상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사랑을 느끼고, 사랑을 나누고, 사랑으로 춤추기.

가슴은 문 없는 문. 그 문은 실체로 향한다.머리에서 가슴으로 이동하라.
우리가 처해 있는 단 하나의 문제 상황은 모두가 머리에 매달려 산다는 것.
그러므로 단 하나의 해결책은 머리에서 가슴으로 옮겨가는 것.
그때 사랑은 남고 문제는 사라진다.

형언할 수 없는 감동과 아름다움만이 남고 일체의 번뇌는 증발한다.
이제 당신은 시인이 아니라 시 그 자체가 된다. 가슴의 침묵과 꽃, 사랑의 향기.

 

허밍을 통한 소리치유 명상 나다브라마

고대 티벳 전통 명상을 현대화시킨 것으로 본래는 아침 일찍 행해졌던 것이지만 하루 중 아무 때 해도 무방하다.

허밍, 우주 기를 체험하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통해 질병의 치유와 자기중심에 도달한다.

우울증 환자에게는 더욱 좋으며 기타 간장을 도려내는 듯한 마음의 번뇌와 여러 심신의 질병을 치유하는 데도 대단히 효과적이다.

자기 치유와 센터링(중심 잡기), 감정적 신체적 정화와 프라나 조절 능력,

내면의 충만한 진공 상태에 도달하는 훌륭하고 간편한 명상법이다.

소리는 미세한 진동과 파동으로 되어있다. 우리 몸의 70%는 물로 되어있다.

소리가 물을 가장 잘 투과하는 속성을 가진 것은 과학적으로도 이미 증명되었다. 우리 몸에 힐링 작용을 하는 소리를 반복적으로 냄으로써, 몸안에 쌓인 막힘(블록), 심신의 긴장, 탁한 기운 등을 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소리 진동을 통해서 감정적신체적 정화와 생체에너지()를 활성화시켜서 치유와 힐링이 되게 돕는 명상 방편이다.

 

차크라란?

차크라는 우주의 에너지 통로이자 관문이며, 생명에너지((), 프라나) 가 유입되어 생명을 유지하고 활용하는 중요한 에너지의 중추입니다. 이것은 살아있는 은하, 행성뿐만 아니라 모든 인간의 몸속에 빛의 형상으로 존재합니다. 각각 일곱 빛깔의 무지개로 회오리치듯 에너지가 유입되는데 그 역할도 정신적인 영역, 감정적, 육체적 기능 등 인간의 몸으로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공부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통상 일곱 개로 알려진 차크라의 각 수준은 육체, 정서, 심리, 심령, 영적 요소들의 총합이다.

첫번째 차크라는 우리의 기본적 생존을 지탱해 주는 생명의 충동인 본능이다. 성적 무기력과 콤플렉스, 하천한 충동에서 벗어나 창조적 잠재성과 위대한 가능성의 세계로 들어가는 문이다.

두 번째 차크라는, 관능성, 감정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능력, 즉 삶을 즐기는 능력과 관계되며, 결핍되면 무기력, 좌절, 나태한 사람으로 보여질 수 있다.

세 번째 차크라는, 자기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사회적 추진력, 삶을 개척하는 활력과 에너지와 관계된다.

네 번째 차크라는, 예술적인 감성, 너그러움과 이해심과 관련되며, 결핍되면 사랑이 부족한 사람, 의심암귀에 고통받을 수 있다.

다섯 번째 차크라는, 창조성, 표현력과 관련되며 의사소통 능력이 부족한 사람, 완전히 열린 마음과 한층 높은 분별력에 이르고자 하는 사람은 이를 활성화시킬 필요가 있다.

여섯 번째 차크라는, 직관력, 지혜, 의지와 관련되며, 의지박약이나 직관력, 지혜 부족, 자신을 아는 능력을 키우려거든 여섯번째 차크라를 치유하고 각성시겨야 한다.

그리고 일곱 번째 차크라는 우주 의식으로 가는 통로이자 인간성의 완전한 개화를 의미한다.

 

차크라 브리딩(차크라 호흡) 명상(강열한 호흡을 통한 7개의 차크라 각성 명상)

깊고 빠른 호흡과 동적인 몸 동작을 사용하는 차크라 각성 명상법으로 의식의 각성과 활기를 증대시킨다. 인내, 평화, 침묵, 활력, 민감함...형언할 수 없이 아름다운 내적 에너지의  세계.
차크라 각각의 느낌과 특성을 의식하고 경험하여 모든 에너지 센터를 각성시키고  일상 생활 속에서 침묵과 생명력을 갖게 하는 강력한 차크라 호흡 명상.

 

웃음 명상

과학자들도 웃음이 신체적으로 심리적으로 건강에 커다란 도움이 된다고 거듭 주장한다. 깊숙한 중추에서 터져 나오는 웃음의 놀라운 정제작용과 에너지 통로의 순화.
깊은 웃음은 몸 안의 탁한 기운들을 몰아내고 눈물, 콧물, 기침, 가래등 많은 노폐물이 배출된다.
웃음을 웃는 것, 얼굴에 미소를 짓는 것조차도 우리의 뇌는 행복할 때 나오는 호르몬을 배출시키도록 작용하며, 몸 안의 면역력을 높여준다.

웃음은 그대 내면의 근원에서부터 어떤 에너지를 표면으로 날라다 준다. 진정으로 웃을 때, 돌연 마음이 사라진다 osho-

 

하라스톱 명상(단전강화 명상)

당신 내면의 강인한 힘과 그 변함없는 원천인 단전. ‘삶과 죽음의 근원이자 명상의 힘이 폭발하는 최초의 근원.

하라(단전)는 배꼽 아래 위치한 의식 센터이자 에너지의 원천이다.

대지에 연결된 느낌, 뿌리박음의 느낌이 이곳으로부터 나온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속도 중심의 사회속에서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갈수록 늘어나는 스트레스로부터 어떻게 중심을 잡고 흔들림없이 살아 남을 것인가?

단전의 각성은 그를 위해 필수적이다.

놀이처럼 즐겁고 춤추고... 대단히 효과적인 이 명상을 통해 당신은 당신의 흔들림없는 부동의 지점과 그것을 가져오는 균형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단전(하라)에 중심을 둘 수 있을 때 우리는 고요와 용기, 수행의 참다운 질에 접근할 수 있다. 당신의 외적 내적 세계가 위아래로 마구 흔들리는 폭풍과 같은 상황 속에서도 당신이 단전을 각성하고 단전과 접촉하고 있다면 당신은 내면의 강인한 힘과 변함없는 원천과 접촉하고 있는 것이다.

 

오쇼 하트차크라 (가슴 호흡을 통해 고통을 지복으로 변형시키는 연금술)

위대하고 위대하고 또 위대한현인이자 두 번째 붓다로 알려진 티벳의 대스승 아티샤가 창안한 명상을 오쇼가 현대화시킨 명상의 기적!

우리는 모두가 가슴에 고통을 가지고 있다.

너무나 상처를 받은 나머지 가슴이란 말만 들어도 이미 마음이 아파온다.

가슴만이 아니고 온몸이 상처이고 눈물이고 고통이다.

인생은 결코 멍에가 아니며 불행은 결코 정당화되어서는 안 된다.

평소 사용하지 않는 가슴 호흡을 활성화시켜

쌓이고 억눌린 고통과 상처를 발산하게 하여 에너지의 원활한 유통을 꾀하며, 마음에 연유한 병을 치유하고 당신의 가슴을 사랑과 평화로 가득 채운다.

오쇼 said ;

먼저 자비롭게 되는 것으로 시작하라.

숨을 들이쉴 때에는 이 세상의 모든 불행을 들이마신다고 생각하라.

이 세상의 모든 어둠과 일체의 부정적인 것들, 모든 지옥을 들이마신다고 생각하라. 그것들이 그대의 가슴속으로 흡수되게 하라. 그리고, 숨을 내쉴 때에는 그대의 모든 즐거움과 기쁨, 그대가 가진 모든 축복을 내쉰다고 생각하라. 세상의 모든 고통을 내면에 받아들이는 순간, 그 고통들은 더 이상 고통이 아니다. 가슴이 즉각 그 고통의 에너지를 변형시킨다. 가슴에는 변형의 힘이 있다. 가슴은 불행을 들이마시고 그것을 지고의 행복으로 바꾸어 놓는다.

 

수피 하트차크라 명상(무브먼트를 통한 가슴치유)

이 명상은 수백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 수피전통 명상이다.

단순한 호흡과 움직임을 통해 가슴의 탁한 기운을 정화하고 신선한 에너지로 가득 채워주며, 가슴의 오래된 상처를 치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반복적으로 꾸준히 하게되면 막혀있는 하트 에너지를 다시금 자유롭게 흐르도록 도와준다.

이 명상은 하트차크라를 정화하고 활성화하는데 매우 강력한 방편이다.

하트 차크라는 다른 모른 차크라로 가는 매개체, 하트 차크라가 열릴 때 모든 에너지는 자유롭게 흐를 수 있다.내적인 장벽이 없을 때 인간은 자신과 다른 모든 창조물에 깊이 연결되어 있음을 느낀다. 스스로 보호받음을 느끼고 따뜻함, 만족과 가슴성을 방사한다. 사랑을 위한 사랑을 한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도로명 주소 : 04164 토정로32길 17 강변살자빌딩 (구 : 미스틱로즈 명상센터 )
구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동 6-97 강변살자빌딩

전화 : 02-718-0778 / 02-703-0778    휴대폰 : 010-8565-7999
사업자번호 : 217-04-25489  대표자 : 정효순

today
59
total
1066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