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차크라 리딩 & 명상치유세션

제목
■ 세션 사례: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한 인생 방해, 부모조상업. 원인모를 고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1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52
내용

세션 사례: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한 인생 방해, 부모조상업. 원인모를 고통

 

이십대 후반의 남자다. 훤칠한 키에 건강해 보이는데 강남 부유층 집안에서 자란 신세대 젊은이였다.

 하지만 그는 원인불명의 우울증과 심신불안, 강박 그리고 수시로 일어나는 사지 경련 발작 증세 등을 지니고 있었다.

리딩이 시작되자 점점 이해할 수 없는 풍경들이 펼쳐진다.

내담자는 분명 남자인데 온통 여자들에 관한 사연뿐이다.

이를테면 구한말 황후와 함께 시해당한 궁녀의 한스런 일생과 관계된 것, 애를 못 낳아 소박을 맞고 나무에 목을 매어 자살한 여인, 임신한 채로 총칼에 주검을 당한 여인...

얼마를 지나니 시체들이 줄줄이 보이는데 주로 6.25때 처참하게 희생된 영혼들 같다. 좀 믿기 힘든 일이었다

 실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원혼들의 집합소 같은 풍경들의 연속이자 너무나 많은 민족사의 아픔과 상흔들, 섞인 사연이 한 개인에게 집약되어 있었던 것이다.

이것을 도대체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

개방적인 신세대 남자의 마음 안쪽에 이 수 많은 여자들의 기구한 삶들은 무엇이고 또 구한말이나 6.25 때의 참상들은 또 무엇인가?

한 사람의 생애 안에 이렇게 많은 전생들이 있을 수 있다는 말인가?

그리고 그 풍경 깊은 안쪽에 한 여자의 얼굴이 계속해서 나타난다.

어딘가 노한 듯한, 어딘가 모욕을 참고 있는 듯한 어두운 얼굴.
리딩이 끝나고 내가 말했다.

좀 믿을 수가 없네요. 뭐랄까? 여자로서의 존엄성이 파괴되고 모욕당하고 한이 서린 여인들이 모두 모인 사당 같다고나 할까? 온통 기구한 사연들에 주검들, 전쟁통에 팔다리가 잘려나가고 내장이 빠져나간 시체들, 통곡소리가 끝도 없이 나타나네요. 또 한 가지 그 안쪽에 한 여인, 아줌마에서 노파 중간쯤으로 보이는 여자 한분이 계속해서 보입니다.”

내가 그녀의 인상을 야기하자 청년이 주저없이 말했다.

우리 엄마예요.”

금세 덧붙이기를,

여자로서의 존엄성이 파괴되고 자존감에 모욕을 느끼며 살아 온 사람, 그게 우리 엄마한테 딱 맞는 표현이기도 하죠.”

그녀의 어머니는 정신과 교수이자 병원장이기도 하였다.

 아버지 역시 상당히 성공한, 그리고 강한 사람이었는데 자신이 초등학생이었을 때 이혼했다고 한다.

어머니는 할머니의 구박이 심해서 결혼 내내 모욕감을 느끼며 살았다고 한다.

나는 점차 이 젊은 남자의 상태가 이해되었다.

그리고 그가 결정적으로 한 마디를 던진다.

어머니는 직업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지금은 병원문은 닫았습니다.”

나로선 내가 리딩 중에 본 풍경들의 의미와 그가 겪고 있는 증상의 원인들이 이해되는 순간이었다.

어머니는 그녀가 환자들로부터 또 집안문제로 받은 스트레스와 정신적인 쓰레기들을 일찌감치 그녀의 아들에게 버려버렸던 것이다.

혹은 그녀 스스로 의식하지도 처리하지도 못했던 그것들이 고스란히 그에게로 전이되었던 것이다.

그가 적은 자신의 문제나 신청 동기난을 보니 이렇게 적혀 있다.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한 인생 방해, 부모조상업, 부인과의 관계, 장래 진로, 육체 고통, 분노, 원인모를 두통
수시로 머리가 조여오고 목에는 이물감이 차며 허리, , 척추가 찌릿찌릿 아파오고 한쪽 몸이 덜덜 떨리는 경련이 일어난다고도 하였다.

취미로 밴드를 하는데 음악을 작곡해도 늘 우울하고 구슬픈 곡이나 살풀이 같은 곡을 쓰게 된다고 하였다. 그는 이미 결혼을 해서 아이까지 있는 한 집안의 가장이었다.

물론 정신과 의사이신 어머니한테 치료도 받아보고 또 외국에도 가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는 힐러에게 치료도 받아보았지만 별 도움은 되지 않았어요.”

그렇게 해서 그는 한 동안 나에게 명상 세션을 받게 되었다.

  내가 세션을 하면서 그렇게 많이 울어본 적은 없었던 것 같다. 그 수많은 한스런 사연들..

그는 자신에게는 눈물이 흐르지 않는데 자신과는 상관없는 내가 그렇게 울 수 있다는 것에 약간은 신기해 하기도 한다. 얼마가 지나자 한 80%는 난 것 같다며 자기 혼자 힘으로 극복하겠단다.

그러더니 몇 달 후 안 되겠던지 다시 내게 와서 몇 번 더 세션을 받았다.

그는 지금은 건강해져 있었고 가끔씩 만나기도 한다.

 가족도 더 늘었으며 힐러 교육을 받은 뒤 테라피스트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내게는

내가 만난 세계적인 힐러라는 사람도 형의 70프로 정도밖에 안 되는 것 같아요.”

라며 동업을 제의하기도 하였다. ㅎㅎㅎ

그런데 왜 또 어떻게 해서 인간은 다른 인간의 마음에 영향을 받는 것일까?

심리상담사나 정신과의사는 우울증이나 자살충동에 걸릴 확률이 가장 높은 직업이라고 한다.

이것은 당연하다. 내담자는 자기가 처리하지 못한 정신적인 공해나 쓰레기를 상담자에게 버리기 때문이다.

그리고 상담자는 또 그것을 어떻게 하든 처리해야 한다. 스스로 정화가 되지 않을 경우 그는 또 다른 누군가에게 버리는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의 어머니가 정신병원의 문을 닫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이다.

그런데 이것은 내담자와 상담자와의 특수한 문제가 아니다.

우리 인간은 모두가 자기의 정신적 감정적 무의식적 쓰레기를 누군가에게 어딘가에 항상 버리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실로 우리의 감정이나 마음 상태는 자기 자신의 것이 아닌 것이다.

 하지만 이것을 분간해내거나 떨어버릴 수 있는 방법을 우리가 모르고 있다는 것은 실로 안타까운 일이다.

 좀더 깊은 차원에서 보면 어떤 마음 상태이든 그것들은 왔다가 가는 한 손님일 뿐이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도로명 주소 : 04164 토정로32길 17 강변살자빌딩 (구 : 미스틱로즈 명상센터 )
구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동 6-97 강변살자빌딩

전화 : 02-718-0778 / 02-703-0778    휴대폰 : 010-8565-7999
사업자번호 : 217-04-25489  대표자 : 정효순

today
53
total
822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