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기공 게시판

제목
관음대음법觀音大陰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0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15
내용

관음대음법觀音大陰法


 이 공법은 무일 선생(월간 삶과 명상2006년 9월호 참조)이 특별히 누구에게 혹은 책으로 배운 것이 아니고 관세음보살님과 연이 닿아서 얻은 공법인지라 관음대음법이라고 칭한다고 하셨다. 하지만 내가 나중에 알게 된 바로는 이 공법은 중국 기공의 한 문파에서 전해 오던 것 중의 하나였다.

관음대음법과  여동빈 선법 중의 하나를 혼합,  동적인 동공과 정적인 정공으로 같이 하면 그 효과는 비할 바가 없다 한다.

모든 만물은 더불어 우리 인간도 하늘과 땅의 기운과 빛으로 성장 발전하고 쇠퇴하는 것이다. 역사 이래로 지구라는 것은 힘의 세계이다. 고로 땅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힘인 것이다. 우리 인간은 두 발로 땅을 버티는 힘이 강해야 건강하게 장수하며 생명 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다 하겠다. 상기 관음대음법은 땅하고 잘 통해서 하체를 튼튼히 하는 공법 중에 그 어느 공법보다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다 좋은 공법이며, 특히 노약자한테는 말할 것 없이 더욱 좋다 하겠다. 하체가 튼튼하면 노화는 물론이고 성인병도 생기지 않고, 생겼다 해도 없어진다.


공법: 관음대음법


먼저 편안하게 바로 눕는다.

눕는 자세는 바로 편안히 눕되 발과 발 사이 간격을 주먹 하나 들어갈 정도로 하고 1~2분 동안 편히 쉬면서 몸과 마음을 안정 시킨 후에 의념(마음과 생각)으로 땅 깊이 넓게, 더 나아가서는 땅 깊은 곳의 용암(마그마)을 의념해도 좋다.

암튼 의념으로 땅 전체의 어마어마한 뜨겁고 강한 땅의 힘과 기운이나 빛을 끌어들이는데, 먼저 오른쪽 발을 천천히 일정한 속도로 들어 올리면서 발바닥에서부터 다리 전체로 통해서 쭉 끌어들여서 하복부 속 전체에다 뜨겁고 강한 땅의 기운과 빛 덩어리를 끌어 모은다.

그 다음은 그 끌어 모은 빛과 기운 덩어리를 다시 하복부에서부터 다리를 통해서 발바닥으로 땅 깊은 곳까지 의념으로 내보내면서 다리를 천천히 일정한 속도로 원위치로 내려놓는다.

이때 발 뒤꿈치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고 다시 반복 한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 본인 스스로가 들어 올릴 수 있을 만큼 들어올린다.

이렇게 반복을 하는데, 체력만큼 반복을 한다. 보통 6~12회 정도 한 다음 오른쪽 다리를 원위치에 편안히 놓고 반대로 왼쪽 다리를 앞에서와 같이 천천히 일정한 속도로 반복한다.

이때 중요한 것은 의념이다.

발에서부터 다리 전체로 통해서 하복부 전체 속에다 빛과 기운 덩어리를 끌어들여 모으고 다시 통해서 땅속 깊은 곳까지 내보내는 것이다.

이리 반복하다 보면 사람마다 차이는 나겠지만 뜨거운 기운이 다리로 타고 올라와서 하복부가 뜨거워지는 것을 느끼게 되고 실지로 뜨거워진다.

이 공법이 잘 되면 다리는 물론 하복부가 튼튼해지며 이에 속한 모든 병이 없어지게 된다.

양쪽 다리를 다 했으면 이제는 두발을 가지런히 모으고 두 발을 동시에 천천히 일정한 속도로 위와 같은 의념으로 반복한다.

보통 3~6회 정도 한다.

이렇게 1)오른쪽 2)왼쪽 3)두발 모아서 다 했으면 다시 1) 2) 3)을 반복하여 모두 3차례 한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도로명 주소 : 04164 토정로32길 17 강변살자빌딩 (구 : 미스틱로즈 명상센터 )
구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동 6-97 강변살자빌딩

전화 : 02-718-0778 / 02-703-0778    휴대폰 : 010-8565-7999
사업자번호 : 217-04-25489  대표자 : 정효순

today
446
total
821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