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건강기공 게시판

제목
기공 - 통하는 공부, 업과 습을 바꾸는 공부
작성자
리아(윤인모)
작성일
2016.06.2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62
내용

도가 쪽에는  이치에 합당한 수많은 공법들이 있다.

()란 대자연의 이치나 섭리, 순리와 진리이다. 대자연과 몸, 마음, 의식이 통하여 하나가 되는 것이 도가의 공법이다..

 사람한테는 운명이란 것이 있다.

흔히 팔자(八子)라 불리는 것은 생로병사 길흉화복(生老病死 吉兇禍福) 여덟 개에 관한 것이다.

과거나 현재도 마찬가지이지만 기라성 같은 수많은 인재들이 이를 초월해 보려고 무지 노력해 보았지만 자연의 이치적인 운명(생로병사 길흉화복)은 어쩔 수 없었다.

그러나 절대적으로 그런 것은 아니다. 영원히 살 수는 없지만 건강한 몸으로 노화를 천천히 진행시킬 수는 있다.

이 우주에는 우주의 법칙이 있고  우리가 살고 있는 태양계에는 태양계의 법칙이 있다.

 모든 만물들의 계는 상대적으로 움직이지만 또한 절대적인 법칙에 종속되며 인간은 어떤 면에서 그 절대적인 것에 대한 가능성이다.

운명을 초월할 수 있다는 것은 바로 운명이라는 상대성에 대해 우리 인간이 절대자로서의 가능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명상 수행의 길에 있어서 그것은 다음과 같은 이치로 가능해진다.  

 곧 이 우주 자연은 현실적으로는 눈에 보이는 현상의 세계가 있는가 하면 눈에 안 보이는 차원의 세계나 물질도 있다. 즉 빛과 밀도의 세계라 하겠다.

우리 눈에 보이는 빛과 물질은 빛보다 느리거나 같은 양성물질의 빛이다.

눈에 안 보이는 것은 빛보다 빠른 초광속의 음성물질이다. 이와 같이 눈에 안 보이는 특성을 가진 음성물질의 빛이 항시 우리 몸속을 드나들면서 인체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밀도의 차이가 다른 만물들이 저마다 생명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은 빛과 기운이 살아서 움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밀도의 빛과 기운이 활발히 살아서 움직이게 할 수 있다면 생로병사를 조금이나마 초월하여 노화 진행을 막고 건강한 몸으로 장수 할 수가 있는 것이다.

 사람의 현실적인 팔자나 업이라는 것은 습에서 온다고 본다.

업과 습은 선천적인 것이 있고 후천적인 것이 있다. 즉 습으로 인해서 업이 생기거나 바꿔진다고 할 수 있겠다.

 업에서 오는 것은 첫째 체질과 기질이다.

 각 체질과 기질과 성격, 건강, 길흉화복, 운명의 관계성이나 구분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 상세히 얘기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자신의 업과 습을 바꿀 수 있는 팔괘 공법에 대해 설명하기로 한다.

 우선 팔괘 공법은 어떻게 하여야 하며 그 효과는 어떠한가?

먼저 모든 공법은 몸과 마음과 의식이 수반 되어야 한다.

 이 세 가지가 얼마나 넓고 깊게 수행되느냐에 따라서 공부의 층차가 나게 된다.

   그것은 곧 의식(사고)에 있어서는 일상적이든 지식적이든 이것이다 저것이다 하는 고정된 틀이나 관념이 없어지고, 마음은 하늘이나 우주처럼 무엇이든 다 포용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됨을 의미하며 이런 사람이 곧 대인(대아)이다.

이렇게 의식과 마음이 하나로 통했을 때 자연의 이치와 섭리를 깨달을 수 있는 지혜가 생긴다.

 공법을 수행시 의념(意念)은 위와 같이 의식과 마음이 하나가 되어서 하는 것인데 깨달음의 지혜를 얻는 첩경이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도로명 주소 : 04164 토정로32길 17 강변살자빌딩 (구 : 미스틱로즈 명상센터 )
구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동 6-97 강변살자빌딩

전화 : 02-718-0778 / 02-703-0778    휴대폰 : 010-8565-7999
사업자번호 : 217-04-25489  대표자 : 정효순

today
64
total
843952